미추홀구 용현2동 주민 중심의 마을문제 해결 지원
이웃ㆍ우리마을 만들기와 기획공모, 3개 유형 진행

인천투데이=이보렴 기자│인천도시공사가 미추홀구 용현2동 ‘비룡 공감 2080’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9월 4일까지 모집한다.

비룡 공감 2080 주민공모사업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비룡 공감 2080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이다. 용현2동 주민들이 중심이 된 활동으로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이웃 만들기, 우리 마을 만들기, 기획 공모 등 세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이웃 만들기와 우리 마을 만들기는 용현2동 생활권자(거주ㆍ직장ㆍ학업 등)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웃 만들기는 주민모임 등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며, 우리 마을 만들기는 골목 정비 등, 주민들이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지원한다.

이웃 만들기는 두 팀을 선정해 팀당 2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우리 마을 만들기도 두 팀을 선정하는데, 팀당 3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기획 공모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청년모임이나 사회적경제조직이 용현2동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한다. 한 팀을 선정해 5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비룡 공감 2080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응모 방식과 진행 과정을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서 양식은 네이버카페 ‘비룡공감2080’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용현2동 주민들의 자발적 활동을 최대한 지원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단초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