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ㆍ시교육청 공동주최 … 14일, 인하대 대강당

‘학부모와 함께하는 입학사정관제 설명회’가 14일 오후 3시 인하대학교 대강당(본관 하나홀)에서 열린다.

인하대와 인천시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학과 교육청이 연계한 인천지역 최초의 학부모 대상 대규모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다. 입학사정관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시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총괄하는 손철수 장학사와 입학사정관제 스타 강사인 임병욱 인창고 교사의 입학사정관제 전반과 자녀 진로진학지도에 관한 특강이 실시된다. 또한 입학사정관 전형 합격생들의 사례발표도 진행돼 학부모들에게 입학사정관제에 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와 진로지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시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http://jinhak.ice.go.kr)와 인하대 입학사정관실(http://aoinha.inha.ac.kr) 홈페이지를 통해 11일 오후 5시까지 사전 신청해야한다. 단, 행사 당일 남은 자리가 있을 경우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어도 입장할 수 있다.(문의ㆍ860-9231~2)

인하대 관계자는 “인하대와 시교육청이 연계해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지역사회에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입학사정관 전형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