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대 중ㆍ동지부, 박 의원에게 사과 촉구

▲ 박상은 의원 홈페이지 화면 캡쳐.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해상 순찰에 투입된 해경헬기를 이용해 자신의 지역구 행사에 참석해 물의를 빚은 한나라당 박상은(중ㆍ동구, 옹진군) 의원에 대한 비판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 의원 측이 홈페이지에 올라온 항의성 글을 삭제해 논란이 되고 있다.

평화와참여로가는 인천연대 중ㆍ동지부가 ‘박상은 의원의 해경헬기 사적 이용’과 관련된 논평을 발표한 후 박 의원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시민들의 비판 글이 이어졌다. 하지만, 박 의원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 큰 비난을 받더라도 제 지역 주민과의 대화를 위해 (해경)헬기는 물론 다른 어떤 교통 편의도 체면 안 지키고 요청해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파문을 더욱 확산시켰다.

더욱이 이 과정에서 일부 시민들이 올린 글이 사전 동의 없이 삭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시민들은 박 의원의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과거 군사정권 시절의 권위주의 냄새가 물씬 난다’는 등의 글 20여건을 게시했고, 박 의원 측은 비판성 글 전체를 삭제했다.

박 의원 측은 무단삭제에 대해 해명을 요구하는 한 시민의 글에 “일반적인 웹사이트 관리 관례에 따라 비방이나 비속어 등이 포함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삭제하고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인천연대 중ㆍ동지부는 11일 “국회의원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개진을 ‘비방과 비속어’로 폄하해 삭제하는 것은 민주주의 정신을 훼손하는 것이자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한 뒤 “이번에 함께 삭제된 인천연대의 논평 글은 언론을 상대로 배포된 글이라 비방이나 비속어 등이 포함됐다고 볼 이유가 없다”며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인천연대 중ㆍ동지부 박원일 사무국장은 “헬기 사건에 대응하는 박 의원 측의 모습은 국민을 섬긴다면서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모습이다. 시민들의 쓴 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여 국민 앞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며 “사과하지 않는다면, 박 의원을 규탄하는 강도 높은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