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1동 주민센터 3층 리모델링

▲ 9월 24일 오후 3시 개관식을 통해 문을 여는 산곡1동 ‘산곡글향기도서관’ 내부 모습.
산곡1동 주민센터 3층에 있던 다목적실이 작은도서관으로 탈바꿈해 주민들을 맞을 날을 기다리고 있다. 9월 24일 오후 3시 개관식을 통해 문을 연다.

산곡1동 주민센터는 지난해 말 부평구 문화체육과에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신청했으며, 그것이 선정돼 올해 7월 초 착공해 최근 준공했다. 작은도서관 명칭 공모에 100여명의 주민이 참가했으며, 산곡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산곡글향기도서관’이라는 이름을 선정했다.

도서관은 현재 3847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면적 143.95㎡(43.6평)에 안내데스크와 열람실, 열린공간을 마련했다. 성인도서관과 수유실을 따로 마련한 게 눈에 띈다. 아울러 도서 대출을 위한 검색 컴퓨터와 빔 프로젝트 등의 시설을 갖췄다.

도서관 운영을 위해 주민자치위원 중 5명을 도서관운영위원으로 뽑았으며, 자원봉사자 3명이 교대로 근무하면서 도서 열람과 대출을 돕는다.

산곡1동 주민센터 서무담당 직원은 “앞으로 동화구연이나 청소년우수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맘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