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학원강사 승객으로 태워
택시 승객 143명 검체 검사 중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뒤 코로나19 ‘슈퍼전파자’가 된 인천 학원강사를 태웠던 택시기사와 부인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18일 인천시에 따르면, 남동구 서창동에 거주하는 A(66)씨와 부인 B(67)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9일 확진 판정을 받았으나 자신의 직업을 속인 미추홀구 소재 학원의 강사인 C(25)씨를 승객으로 태운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4일 오후 5시 승객으로 태운 뒤 16일 인후통 증상을 보였고, 다음날 미추홀구보건소를 찾아 진행한 검체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 밀접 접촉자인 부인 B씨는 12일 호흡기 증상이 발현돼 17일 남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검사를 했고, 1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보건당국은 이들을 인천의료원으로 긴급 이송하고 거주지 주변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A씨 택시를 탄 카드결제 승객 143명을 확인해 검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B씨가 접촉한 4명(딸과 손자 등)이 거주 중인 용인시에 이를 통보했다.

보건당국은 택시기사인 A씨가 C씨와의 접촉력은 있으나 인과관계에 대한 정밀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또한 A씨 운영 택시를 이용한 추가 승객 여부에 대한 심층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 ‘슈퍼전파자’ 관련 확진자는 학생 10명과 성인 7명 등 17명으로 늘었으며 인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26명이 됐다.

인천투데이 속보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