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9곳에서 우세 또는 경합우세
박빙 경합지역 오늘 자정 이후 결정 전망

[인천투데이 김현철 기자] 21대 총선 지상파 방송사 출구 조사 결과 인천 선거구 13개 중 더불어민주당이 9곳에서 우세 또는 경합우세한 것으로 예측됐다.

나머지 4곳은 박빙 경합 양상을 보였다. 지난 20대 총선에선 민주당이 7석, 통합당(당시 자유한국당)이 4석, 무소속이 2석을 차지했었다.

방송3사 출구조사 예측결과

 15일 투표 종료 15분 뒤 발표한 지상파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이 인천 13개 선거구 중 부평갑, 부평을, 계양갑, 계양을, 서구갑, 서구을, 남동을 등 7곳에서 우세하고, 연수갑과 동·미추홀갑 2곳에선 경합우세를 보이는 것으로 예측됐다.

반면, 통합당은 중구·강화군·옹진군과 연수구을 등 2곳에서만 박빙 우위를 나타냈다. 이 두 곳 모두 경합지역으로 분류돼 개표 마지막까지 결과를 점치기 어려울 전망이다.

동구·미추홀구의 경우 무소속 윤상현 후보가 민주당 남영희 후보를 박빙으로 앞서는 것으로 예측됐다. 이 지역도 경합지역으로 개표 마지막까지 지켜봐야한다. 남동갑은 민주당 맹성규 후보가 통합당 유정복 후보를 초박빙 차이로 앞섰다.

앞서 얘기한대로 박빙지역은 중·강화·옹진, 동·미추홀을, 연수을, 남동갑 등 4곳이다.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은 민주당 조택상 후보(48.0%)와 통합당당 배준영 후보(49.8%)가 초박빙 경합 중이다.

동·미추홀을은 민주당 남영희 후보(38.9%)와 무소속 윤상현 후보(41.3%)와 접전을 보이고 있다.

연수을은 민주당 정일영 후보(38.9%)와 통합당 민경욱 후보(40.0%)가 접전이고, 정의당 이정미 후보는 21%로 예측됐다. 남동갑은 민주당 맹성규 후보(49.9%)와 통합당 유정복 후보(49.0%) 간 초박빙의 승부가 예측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