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오후 2시까지 접수
사회적기업 탐방, 캠페인 기획 활동 등

[인천투데이 이서인 기자]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사회적경제 청년 공감 기획단’을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기획단은 이번에 시에서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기 위한 사업이다.

기획단은 3월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10월까지 8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는다. 기획단은 ▲사회적기업 제품체험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과 기사 작성 ▲사회적경제 캠페인 기획 ▲사회적기업인 만남 등 활동을 하며, 사회적경제를 공감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기획단은 총 12명이 선발되며, 시를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국내 대학생(휴학생 가능)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6일 오후 2시까지로,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sehub.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032-725-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석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청년 공감 기획단 활동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청년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가지고, 나아가 인천의 인재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청년 공감 기획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ㆍ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