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정국 당시 여야 4당 원내대표 기자회견
“12월 3일까지 처리위해 모든 수단 다할 것”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홍영표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정국 당시 여·야 4당 원내대표였던 의원들이 모여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왼쪽부터 장병완 민주평화당 전 원내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전 원내대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패스트트랙 관련 법안 처리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제공 홍영표 의원실)

홍영표(민주, 부평을), 김관영(바른미래, 전북군산), 장병완(무소속, 광주동·남구갑), 윤소하(정의, 비례) 의원은 3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 선거법 개정안을 늦어도 11월 말까지 국회법 등의 관련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재 여야가 관련법 협상을 위해 정치협상회의와 3+3 협의체 등을 구성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무한정 기다릴 수는 없다”며 “12월17일이 21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예비후보 등록일인 만큼, 늦어도 한 달 전인 11월 17일까지는 협상을 마무리하고 11월 내 법안처리를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협상 과정이 패스트트랙을 늦추거나 막는 수단이 돼서는 안 된다”면서 “국민과 약속한 개혁을 완수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지난 4월 패스트트랙을 함께 제안한 연대는 아직 유효하다. 관련법안은 늦어도 12월 3일 본회의까지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정치·사법개혁을 가로막는 세력은 역사와 국민의 엄중한 심판해 직면할 것이다. 이를 좌초시키는 행위에는 결연히 맞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