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광공사·유엔환경계획한국협회와 공동 친환경 캠페인 진행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이 9일 시작한 ‘SK 행복나눔 벚꽃축제’에서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유엔환경계획한국협회(사무총장 김재범)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들 기관이 진행하는 캠페인은 ‘위.그린.인천(We Green Incheon)’으로, “우리(We)의 작은 실천이 더 깨끗하고 푸른(Green) 인천을 만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9일 캠페인 자원봉사자들이 ‘SK행복나눔 벚꽃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 SK인천석유화학)

캠페인은 9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하는 ‘SK 행복나눔 벚꽃축제’를 찾은 관람객이 벚꽃동산 입구에 설치된 이벤트 부스의 포토존에서 캠페인 참여 인증샷을 촬영하거나, 행사 자원 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지피에스(GPS) 기반 운동 어플리케이션인 ‘트랭글’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벚꽃축제 이후에도 누구나 개인 인스타그램에 텀블러 또는 머그컵과 나무를 함께 촬영하고, 위그린인천 이나 아그위그챌린지 해시태그(#위그린인천, #아그위그챌린지)를 게재하면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된다.

또한, ‘트랭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인천 둘레길 14개 코스 중 한 코스를 완주하면 한 그루씩 나무가 기부되고 최대 세 그루까지 기부할 수 있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는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 수만큼 인천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우수한 나무 묘목을 심을 것”이라며 “SK인천석유화학 1000그루, 인천관광공사 1000그루 등 총2000그루를 목표로 했고 나무 심을 장소는 인천시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 노사는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해 ‘1인 1나무 심기 캠페인’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해 사내에 라일락·진달래·황매화 등 총35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