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수업경감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시행 … 공모로 110개교 선정

인천시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사안 처리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수업시간을 줄이는 방안을 시행한다.

시교육청은 공모로 ‘책임교사 수업 경감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학교’ 110곳을 선정해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수업시간을 줄인다고 15일 밝혔다.

운영 학교 선정은 초교 20%, 중학교 50%, 고교 30% 비율로 이뤄졌다. ▲학교폭력으로 인한 자살ㆍ사망, 성폭력 등 중대 사안 발생 학교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피해 응답률이 높은 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개최 건수가 많은 학교 ▲학교폭력 관련 민원 발생이 많은 학교 ▲학생 생활지도 지원이 필요한 학교 순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에는 예산 340만 원을 지원한다. 학교는 이 예산을 학교폭력 책임교사나 생활교육 담당교사의 수업을 대신할 시간제 강사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학교와 어깨동무 학교를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관계자는 “추후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수업 경감 사업을 확대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