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구민 건의사항 보고회 '송도 초·중·고교 신설' 등 건의

지난 23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서 열려 건의사항 210여건 총괄검토·논의

2022-11-24     박규호 기자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진행한 구민 건의사항 보고회에서 송도권역 초·중·고등학교 신설 건의 등 의견이 나왔다.

구는 지난 23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주민불편 등 주민건의 사항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민선8기 구민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연수구가 지난 23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구민 건의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 연수구)

이번 보고회는 구 각 부서장들이 참여했으며, 주민들이 건의한 건의사항 210여건을 총괄적으로 검토하고 미완료된 사항을 위주로 문제점과 대책, 추진방향, 향후 계획을 종합·논의했다.

구는 건의사항을 공약사항이나 구정목표와 같은 ▲행정안전(25건) ▲복지(16건) ▲환경녹지(38건) ▲경제(4건) ▲도시화합(101건) 등 분야 6개로 나눴다.

핵심 건의사항은 ▲송도권역 초·중·고교 신설 요청 ▲버스 노선 정비(대중교통 신설 등) ▲송도국제도서관 건립 ▲자동집하시설과 쓰레기 소각장 문제 해결 ▲행정구역 개편 ▲재건축·재개발 ▲주차장 조성 등이다.

연수구는 송도권역 학교 신설 등 자체 해결이 어려운 건의사항은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시교육청 등과 협력해 주민불편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구민들이 건의한 사항은 민선8기에 대한 기대와 염원이 담긴 것”이라며 “건의사항이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게 해당부서가 적극 행정을 시행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