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일까지 접수

중소기업청은 재래시장과 상점가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2008년 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참가할 상인회의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지원 대상사업은 구조개선 공동사업, 공동마케팅,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상인교육·연수 등이다. 중기청 시장경영지원센터로부터 지원을 받고자 하는 시장 상인회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20일까지 중기청이나 시장경영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 사업 중 경영혁신 분야 사업인 공동마케팅과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개최 등은 상인 자부담이 있고, 상인교육·연수 사업은 상인 부담 없이 전액 지원해준다. 다만, 해외 연수는 50% 보조한다. 아울러 시장관리와 점포경영 선진화 사업 분야로 진행되는 정보화교육이나 인터넷쇼핑몰 사업, 시장 자문, 점포 지도 등은 전액 보조 사업이다.

부평구 경제과에서는 중기청이 실시하는 활성화 지원사업에 지역 상인회의 신청을 지원하고 나섰다. 구에서는 각 상인회로 공문을 통해 지원사업의 내용을 알리고 신청을 하고자 하는 상인회에 대해 서류작성 등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2008년 시설현대화 사업은 지난해 지원 대상이 결정된 시장을 대상으로 올해 시행된다. 2009년 시행될 시설 현대화 사업은 올 5월경 접수를 시작으로 지원 대상 시장이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