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해지는 연극 보러갈까?
극단십년후, ‘미안해 친구야’ 오는 20일부터 공연



아이들의 심리를 절묘하게 풀어낸 교육연극 ‘미안해 친구야’가 산곡동 소재 롯데마트 코스모스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극단 ‘십년후’가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2006년 전국연극제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으로, 주인공 정선이의 이기적인 모습이 점차 바뀌어가는 극의 흐름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모습과 비교하는 교육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동딸인 주인공 정선이는 버릇이 없고 음식도 좋아하는 것만 가려서 먹는다. 또한 친구들과 자주 다투며 절대로 양보를 하지 않는 이기적인 아이다. 생일날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하는 정선이는 친구들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하다 결국 친구들과 다투고 집에 혼자 남게 된다. 그러던 중 바람이 불어 촛불이 꺼지고 무서워진 정선이는 엄마를 찾지만 엄마 대신 불량배들이 등장한다. 불량배들은 심술궂고 욕심 많은 아이를 좋아한다며 정선이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했던 못된 행동들을 정선이에게 하며 즐거워한다. 불량배들의 행동을 통해 정선이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했던 잘못을 하나씩 깨닫게 된다.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잠에서 깨어난 정선이는 이 모든 것이 꿈이었단 것을 알고 안심하고 다시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 그동안 했던 잘못을 사과한다. 사과를 받은 친구들의 생일축하 노래로 공연의 막을 내린다.

연극은 오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4시, 주말에는 12시, 2시, 4시에 공연된다. 관람료는 어른 1만2천원, 어린이 1만원이며 인천사랑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청소년 농구 최강자는 누구?
제8회 부평 청소년 농구대회 참가모집
구는 오는 4월 14일 명신여고 체육관에서 열리는 제6회 부평 청소년 농구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평 청소년 농구대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활동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경기 방식은 선수 3명과 후보 1명을 한 팀으로 중등· 고등리그 14팀이 각각 10분씩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게된다.
청소년 농구대회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구청 홈페이지(www.icbp.go.kr)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구청 여성과 청소년팀이나 부평구농구연합회로 팩스 또는 이메일 접수 가능하다.  문의·구청 여성과 509-8783
부평구농구연합회 516-5969


부평아카데미 3월 강좌안내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평아카데미가 3월에는 두 번의 강의로 구민을 맞이한다.
오는 14일에는 ‘봄철 건강만들기’라는 주제로 김남진 연세대학교보건대학원외래교수가 강단에 올라 생활습관에 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며 오는 28일에는 김정희 경희대학교겸임교수가 ‘21세기 성공하는 부모’의 주제로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에 대해 강의한다.
부평아카데미는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4시까지 진행되며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509-6167


박물관으로 떠나는 두 번째 음악여행 ‘교과서야 사랑해’
인천시립박물관에서는 올해 ‘박물관으로 떠나는 음악여행’의 두 번째 자리로 오는 3월 18일 오후 4시부터 ‘교과서야 사랑해’를 진행한다.
새학기를 맞아 교과서에 나오는 음악을 중심으로 진행, 학생들에게는 교과서와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어른에게는 학창시절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리듬악기, 실로폰 등 한 가지 악기를 준비해오면 연주 중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합주시간도 마련된다. 공연관람료는 무료이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홈페이지 museum.incheon.go.kr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