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현역 의원들 주요 변수

이후종(우리)

박창재(한)

황정수(한)

이종빈(민주)

이광호(민노)

김상일(국민)

강신봉(무)

황충식(무)

십정1·2동과 부평3동이 속해 있는 ‘라’선거구는 2명의 구의원을 선출하는데 현재까지 8명의 출마가 예정돼 있어 어느 후보도 당선을 장담하기 어려운 박빙의 승부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역 구의원 2명이 무소속으로 출마, 선거 결과에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열린우리당 단수 후보로 추천된 이후종(남·44) 후보는 타 후보들에 비해 정당 지지표가 분산되지 않는 유리한 고지에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 후보는 십정동 토박이로 통하고 있지만 부평3동에서는 취약한 상황이다.

한나라당 박창재(남·54), 황정수(남·50) 후보는 공히 십정동 토박이로 주요 지지층이 중복되고 있어 한나라당에 대한 지지와 각자 갖고 있는 인맥 등을 통한 표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황 후보는 십정1동에서, 박 후보는 십정2동에서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 두 후보간의 경쟁도 이 지역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두 후보 모두 중복 지지층을 갖고 있어 표 분산이 연출될 수도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민주당 이종빈(남·51) 후보는 십정1동과 호남 출신 유권자들로부터 일정 정도 지지만 이끌어 낸다면 당선이 가능하다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 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도 출마해 십정1동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편으로 평가되고 있다.

십정동 토박이로 인천대학교 총학생회장과 시민단체 활동가로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는 민주노동당 이광호(남·31) 후보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후보는 젊은 층의 지지를 이끌어 낼 차별화된 전략과 함께 사회복지 영역에서도 활동해 노인층에 대한 인맥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경쟁력 있는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후보자가 많은 점 또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민중심당으로 출마한 김상일(남·50) 후보는 일찌감치 출사표를 던지고 선거구를 다지고 있으며, 당 인지도와 지지율을 뛰어 넘어야 하는 과제가 있다.

이 곳 선거구의 선거 결과에 주요 변수로 예상되고 있는 무소속 후보로는 강신봉(남·48), 황충식(남·63) 현역 구의원.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강 후보는 신동아아파트를 중심으로 십정2동에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 한나라당 박창재 후보와 지지층이 겹쳐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기도 한다.

또한 열린우리당에서 탈당한 부평3동 구의원인 황 후보의 출마로 다른 출신자가 없는 부평3동이 새롭게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황 후보는 부평3동에서 타 후보를 큰 표로 앞선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계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