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맑은정치네트워크 여성 정치후보자 추천 접수

인천여성맑은정치네트워크(이하 맑은넷)는 2006년 지방선거에 대비해 여성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여성 정치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맑은넷은 “돌봄의 정치, 생활의 정치를 통한 성평등한 지방자치를 만들고 풀뿌리 주민자치, 생활자치의 정상화를 이뤄낼 여성 정치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밝히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성지도자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성지도자로서 개인 2인 이상 또는 여성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가 맑은넷의 여성 정치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도덕성, 전문성, 평등과 인권의식, 사회봉사 실적, 민주화·사회개혁·정치개혁에 대한 소신, 국가발전 및 여성발전에 대한 활동경력 등의 내용을 심사해 결정할 예정이다. 오는 13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한편, 맑은넷은 올해 치러질 지방선거에 대비해 작년 12월 1일 인천시여성단체협의회, 인천YWCA,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여성민우회, 인천여성의전화, 전국여성노동조합 인천지부 등 인천지역 여성단체들이 결성한 연대단체로 여성 정치후보자 발굴, 추천하고 각 시당에 여성후보 30% 이상 공천을 촉구하는 등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427-7736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