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레하나인천 2004 송년음악회 17일 열려

 

인천에서 추운 겨울 가슴 깊은 곳까지 훈훈함을 전해주는 콘서트가 열린다. 이름하여 겨레하나인천 2004 송년음악회. 오는 17일 저녁 7시 30분 구월동 한미은행 본점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콘서트는 북녘 어린이들에게 남녘 동포들의 따뜻한 인정이 담긴 영양빵을 전달하기 위해 평양에 영양빵 공장 건립을 추진 중인 우리민족하나되기운동본부(대표 김중배)의 겨레사랑 운동을 인천에서 앞장서서 벌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북녘 어린이 영양빵 공장 건립과 매월 정기적 후원으로 내년부터 영양빵을 전달할 수 있도록 후원회원을 모집 중인 겨레하나인천본부(대표 강광)는 이번 콘서트가 인천에서 남북교류의 물꼬를 틔워 평화와 통일의 도시 인천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뜻 있는 콘서트인 만큼 콘서트를 준비하는 이들의 마음도 남다르다. 이번 콘서트의 사회를 맡은 탤런트 겸 영화배우 권해효씨는 지난 룡천동포돕기운동에도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던 배우로 ‘북녘 어린이 영양빵 건립사업본부’ 홍보대사까지 맡고 있다. 최근 일본열도를 달구고 있는 한류스타 대열에 합류, 일본과 한국을 오가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흔쾌히 이번 콘서트 사회를 맡았다.
또한 권진원, 정태춘·박은옥, 권순우밴드, 아름다운청년, 전교조 인천지부 노래모임 ‘파란’, 어린이 노래단 아름나라 등 콘서트에 참여하는 모든 출연자가 노래뿐 아니라 마음을 내고 있다. 북녘 어린이들에게 영양은 물론이고 남녘 동포들의 사랑이 듬뿍 담긴 빵을 전달할 수 있다는 믿음이 이번 콘서트를 만든 힘.
겨레하나인천 2004 송년음악회는 남북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인천지역 주요인사들은 물론 영양빵 후원회원 등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음악회 관람료는 1인 1만원이다.

문의·032-428-0615

 

  [인터뷰] 겨레하나인천 2004 송년음악회 연출 권순우씨
 “따뜻한 마음 한가득 안고 돌아갈 것”

 

오는 17일 열리는 겨레하나인천 2004 송년음악회는 북녘 어린이들을 돕고자 마음을 모은 대중가수들과 인천지역의 여러 문예모임이 함께 만드는 음악회다. 이번 콘서트 총연출을 맡은 권순우밴드의 리드싱어 권순우씨를 만나보았다.

 

·어떤 계기로 연출을 맡게 됐는지?
우선 인천에서 활동하는 음악인으로서 이렇게 뜻깊은 음악회에 참여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겨레하나인천에서 제의가 들어왔을 때 부족하지만 꼭 해보고 싶고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출하면서 특별히 염두에 둔 것은 무엇인지?
추운 겨울에는 나보다는 다른 사람,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게 되는 게 인지상정인 것 같다. 영양빵 건립운동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인정과 남북이 하나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 영양빵 건립운동의 취지에 맞게 인정이 넘치고 훈훈한 감동이 있는 콘서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콘서트의 관전 포인트는?
사회자 권해효씨를 비롯해 송년음악회에 출연하는 모든 분들의 거의 무보수나 다름없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출연을 약속해주셨다. 북녘 어린이들에게 좋은 일을 한다는 콘서트의 의미에 적극 동의하기 때문일 것이다. 첫 영상부터 마지막 합창까지 출연하는 가수들과 무대, 소품, 음향 등 모든 팀들의 마음이 담긴 콘서트라는 것을 염두에 둔다면, 아마 최고의 감동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평양 어린이 영양빵 건립운동이란?
겨레의 어머니 남북여성이 후대를 함께 키운다

북측 민족화해협의회와 남측 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본부 여성위원회(위원장 이미혜)의 합의로 남과 북 공동의 사업으로 추진하는 운동. 북측에서는 평양에 빵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 부지, 건물, 인력을 제공하고 남측에서는 빵을 생산할 수 있는 기계설비 일체와 빵의 식재료를 공급해 빵을 생산한다.
지난 7월부터 금강산에서 남북실무협의에 들어가 수차례 방북, 지난 달 25일 최종 합의서를 작성했다. 내년 1월 시설을 설치하고 3월 8일 국제부녀절을 기념해 현판식과 첫 생산가동을 할 예정이다.
현재 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본부에서는 기계설비 마련을 위한 종자돈 모금과 더불어 식재료 공급을 위한 CMS 계좌이체 후원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http://www.krhana.org
·무통장입금 계좌
국민은행  343637-04-000204 (사)겨레하나(겨레여성)
우리은행 109-651338-13-104 (사)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본부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