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운전 ‘안전하게’


운전이 아직 서툰 초보 운전자나 장거리 운전자의 경우 비오는 날 운전은 고역이 아닐 수 없다. 차창 빗방울 때문에 시야가 흐려져 위험하기 때문이다. 와이퍼로 걷어내도 앞 유리에 붙어있는 빗방울은 좀처럼 없어지질 않는다.

이러한 불편을 ‘발수코팅 와이퍼’를 사용한다면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발수코팅’이란 와이퍼를 사용해 앞 유리에 묻어있는 빗방울을 자연스럽게 밑으로 흐르게 만들어 주는 특수 코팅처리의 일종이다.

기존의 발수와이퍼는 실리콘을 원료로 한 고무날을 사용하거나, 대게 고무날에 실리콘을 코팅한 것이다. 이는 와이퍼를 사용할 때 실리콘오일을 분비해 발수효과를 내긴 하지만 과도한 오일 분비로 인해 와이퍼 작동 후 유리에 흰 막이 형성되고 잘 제거되지 않아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방해하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현대모비스가 출시한 ‘발수코팅 와이퍼’는 고무 자체에 발수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와이퍼 사용 시 미량의 발수성분이 조금씩 분출돼 유리면에 부착됨으로써 주행 시 물방울을 튕겨나가게 해준다. 또한 형성된 막의 내구성이 우수해 일반 세차로는 발수피막이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특히 윤활코팅 처리돼 와이퍼 작동 시 떨림 현상이 없고 소음이 적어 조용한 드라이빙을 선호하는 운전자나 초보 운전자에게 제격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