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아이드 골프화 등 부평 3개 업체 제품


이글아이드의 골프화 등 부평지역 3개 업체 제품이 ‘2007 인천 품질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지역 내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부터 지역에서 생산되는 공산품과 공예품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품질 우수제품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시는 이번에 44개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선정했다.

부평구에서는 10도 과학으로 유명한 이글아이드의 골프화와 오랜 전통을 잇고 있는 오색명주의 한복, 나나물산의 자동분사방향제가 품질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 시에서 인증하는 우수제품 마크 사용권이 부여되고, 시에서 발간되는 팜플렛에 제품 소개와 더불어 해당 업체도 소개된다. 또한, 올 가을 중소기업제품종합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유망 중소기업 제품 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이글아이드의 김진호 사장은 “중소기업을 운영하며 겪는 어려움이 한 둘이 아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지자체의 지원활동이 확대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품질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들은 ISO·TS·벤쳐 등 기술과 품질에 관한 인증을 토대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중소기업제품종합전시장에서 1주일간 전시돼 인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그리고 인하대와 인천대 등 학계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실물제품에 대한 배점(80점 이상)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우수제품 인증기간은 3년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