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 ‘성평등 공천’ 촉구

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세계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여성후보 공천 30%를 실현할 것을 촉구했다.

홍 예비후보는 5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인 남인순 의원실을 방문해 여성의원들과 간담회를 하면서 6.13 지방선거에서 광역단체장 선거에도 여성 공천 30% 약속을 적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홍 예비후보는 “6.13 지방선거는 우리 시대의 큰 적폐인 성폭력과 성차별을 청산할 기회다”라며 “당헌ㆍ당규에 있는 여성 정치 참여 30% 공천 약속을 지킬 때 민주당을 개혁정당으로 인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3ㆍ8 세계여성의 날 기념 34회 한국여성대회’ 시작 전 릴레이 발언에서 홍 예비후보는 “미투 운동(#Me_Too)은 여성에게 기울어진 운동장 자체를 바로 잡자는 몸부림이고, 그 첫걸음으로 민주당이 앞장서 여성 30% 공천을 시행해 유리천장을 깨자”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인천여성노동자회 등 인천지역 여성단체들이 구성한 인천여성연대도 지난달 8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할당제는 성평등 정치로 가는 시작 단계”라며 말뿐인 여성 할당 30%가 아니라, 실질적 여성 할당제를 시행할 것을 정당에 요구했다.

인천여성연대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여성 공천 확대를 위한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