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체 있다면 밝히고, 아니면 당 간판 내려야”
국민의당 인천시당, “가급적 실명 공개하겠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 6ㆍ8공구 개발 사업 커넥션 의혹’과 관련해 제기한 ‘지역 언론인 특혜 분양’설에 대해 인천언론인클럽이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당 인천시당에 사과와 실체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지난 16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대유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이 제기한 ‘송도 커넥션’ 의혹과 관련해 뇌물 의혹을 제기하고, 검찰 수사를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와 현대건설 등으로 확대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서 23일엔 논평을 내고 인천지역 언론은 국민의당 인천시당의 제보를 외면하고 있으며, 일부 언론인은 송도에서 대가성 특혜 분양을 받았다는 소문이 있다고 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인천의 주요 언론은 국민의당이 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제보한 ‘송도 6ㆍ8공구 특혜비리 의혹’과 관련한 새로운 사실을 의도적으로 보도하지 않고 있으며, 또한 몇몇 언론사는 관련 사실을 왜곡하기 위한 물 타기 기사를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다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했다.

이어서 “우리는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들이 과연 누구의 편인가를 되묻지 않을 수 없고, 이로부터 항간에 떠돌고 있던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 간부들에 대한 ‘대가성 송도지역 아파트특혜 분양’ 소문에 점점 더 귀를 솔깃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인천언론인클럽(회장 한창원, 기호일보 대표이사)은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로 구성된 사단법인이다. 인천언론인클럽은 30일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 6ㆍ8공구 특혜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지역 언론사를 향해 도발한 심각한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고, 결코 묵과할 수 없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주요 언론이 보도하지 않고 있다’고 한 데 대해 인천언론일클럽은 “국민의당이 문제제기하면 지역 언론은 일제히 대서특필이라도 해야 한다는 것인가? 인천 언론이 국민의당 기관지라고 착각하는 것인가? 국민의당의 언론 인식이 이 정도라면 새로운 정치가 아니라 언론을 떡 주무르듯 좌지우지한 전두환 군사독재정권의 ‘땡 전 뉴스’의 향수에 젖은 구태로밖에 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또,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항간에 떠돌고 있는 인천지역 주요 언론사 간부들에 대한 대가성 송도지역 아파트 특혜 분양 소문’이라고 표현한 데 대해선 “주요 언론사 간부들이 특혜분양을 받았다고 음해하며 항간에 떠도는 소문으로 포장해 뒤에 숨으려는 것은 공당으로서 자질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소문의 실체가 있다면 당당히 밝혀라. 그렇지 않다면 당의 간판을 당장 내리라”고 했다.

인천언론인클럽은 국민의당 인천시당에 ‘인천 언론의 명예를 훼손한 논평 책임자의 공개사과와 관련자 처벌’과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소문으로 포장하지 말고 당당히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인천언론일클럽은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이 같은 요구를 12월 7일까지 수용하지 않을 경우 국민의당을 상대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다. 또한 법적 대응에도 적극 나설 것임을 천명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인천시당 관계자는 “실체적인 정황과 진실이 있다. 인천언론인클럽의 요구대로 7일까지 실체적 진실을 답변하겠다. 내부 회의를 거쳐 가급적 (해당 언론인의) 실명을 공개하는 것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