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영 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장

 
국민연금공단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습니다. 크고 작은 성장통을 겪었지만 임직원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가입자 2100만명, 수급자 430만명, 기금적립액 602조원(2017.8. 기준)의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공단은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기초연금ㆍ장애인지원서비스ㆍ노후준비서비스 등, 종합복지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적 성장에 따라 공단의 사회적 책임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공단에서는 임직원이 준수해야할 ‘임직원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시행해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렴문화 내재화와 확산을 위해 청렴교육, 캠페인, 슬로건 선정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남동연수지사에서도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지사 안에 청렴실천반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고, 청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렴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법’에 따라 공정하고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서약을 하고 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간혹 상담을 받은 객이 음료수 등으로 감사의 음을 전하려 해도 직무와 관련되기 때문에 이를 받을 수 없음을 시민 여러분께서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공공기관 등에 음료수를 놓고 가셨다가 부정청탁 금지법에 따라 처벌받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고마운 마음의 표현은 ‘수고하십니다’나 ‘마음 써줘 고맙습니다’와 같은 말씀 한마디로 충분합니다. 그 한마디가 우리 직원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고 보람이 됨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남동연수지사 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청렴을 적극 실천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제도 운영으로 100세 시대, 우리 국민의 든든한 노후 동반자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