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ㆍ이하 인하공전)은 이준(사진) 조선해양과 교수가 번역한 ‘요트설계원론’이 대한민국학술원이 선정한 ‘2017 우수 학술도서’에 뽑혔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학술원은 최근 인문학ㆍ사회과학ㆍ한국학ㆍ자연과학 분야에서 2017 우수 학술도서를 선정했다. 이준 교수가 번역ㆍ저술한 ‘요트설계원론’은 자연과학 분야 73종 74권 중 하나로, 라스 라슨(Lars Larsson)ㆍ롤프 엘리어슨(Rolf E Eliasson)ㆍ미칼 오리츠(Michal Orych)가 집필한 ‘요트설계원론(Principles of Yacht Design)’의 4판이다.

이 책은 현재 영어ㆍ독일어ㆍ일본어로도 번역돼있으며, 요트 설계와 관련한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어 요트 설계자와 관련 분야 종사자에게 지침서 역할을 한다.

이준 교수는 “앞으로 다가올 해양시대에 요트 산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능력 있는 다양한 요트 설계자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준 교수는 영국 사우스햄턴대학에서 수학했다. 대한요트협회(현 대한세일링연맹) 이사와 국제외양경기회(Offshore Racing Congress, ORC) 한국 대표로 활동했고, 현재 세일요트 종목 국가심판을 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