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선대위, 자유한국당 인천선대위 정책본부장 선관위에 고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인천선거대책위원회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인천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지난 3일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유한국당 인천선대위 정책본부장을 맡고 있는 J씨는 본인 이름으로 이른바 ‘가짜뉴스’를 카카오톡을 이용해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민주당 인천선대위는 J씨가 유포한 내용 중 ‘1. 문재인 해경부활, 부산유치 2. 홍준표 해경부활, 인천환원’은 허위 사실이라며 선관위에 고발했다.

민주당 인천선대위는 “(우리는) 지난 4월 13일 ‘해경부활 인천환원’을 문재인 후보의 공약으로 발표했고, 특히 지난 21일에는 문 후보가 인천 유세 때 직접 발표했다. 이 같은 내용은 모든 포털사이트의 뉴스와 신문 지면을 장식했고, 구체적 내용은 후보 홈페이지 ‘문재인 1번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자유한국당 인천선대위 정책본부장이라는 공식 직책이 있는 사람이 허위 사실을 버젓이 유포한 것은 엄연한 범죄 행위라고 했다.

민주당 인천선대위는 “이 같은 범죄행위는 홍준표 후보의 ‘고 성완종 회장 1억원 수수’ 재판과 ‘돼지발정제 성범죄 모의’ 사건과 함께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더욱 심각한 것은 자유한국당이 지난 2012년 대선처럼 국정원 등 국가기관을 동원한 부정선거가 불가능해지자, 앞뒤를 가리지 않고 이런 ‘가짜뉴스’를 대량으로 유통시킬 우려가 크다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 자유한국당 인천선거대책위 정책본부장 J씨가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 유포한 가짜뉴스 화면. 문재인은 부산유치로, 홍준표는 인천환원으로 돼있다.<사진제공 민주당 인천선거대책위>
“해경부활과 인천환원에 한 일 없자 가짜뉴스로 호도”

민주당 인천선대위는 자유한국당이 ‘해경부활과 인천환원’에 한 일이 별로 없자, ‘가짜뉴스’를 유포해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했다.

‘해경부활 인천환원’은 박근혜 정부가 세월호 참사 구조 실패의 책임을 물어 해양경찰청(해경)을 해체하고 국민안전처 산하 해양경비안전본부로 격하한 뒤 세종시로 이전한 것을, 다시 해경으로 복원하고 동시에 인천으로 다시 이전하는 것이다.

‘해경부활과 인천환원’은 이번 대선에서 인천지역 대표 공약으로, 원내 5개 정당이 모두 공통으로 내걸었다.

하지만 지난해 총선에선 모든 당이 공약으로 내건 것은 아니었다. 특히, 인천지역 보수ㆍ진보진영을 아우른 국민운동ㆍ시민사회단체 37개가 구성한 ‘해양경비안전본부 인천 존치를 위한 인천시민대책위원회’가 인천 환원에 대한 입장을 물었을 때, 새누리당 인천시당과 윤상현 후보는 침묵했다.

민주당 인천선대위 관계자는 “인천의 진보와 보수가 한 목소리로 해경의 세종시 이전을 반대했다. 당시 인천 민심을 왜 한마디도 전하지 못했는지 당시 새누리당 ‘진박’ 의원과 유정복 시장은 오히려 사과해야한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해경부활 인천환원’을 인천 공약으로 발표하면서 중앙당 공약으로 반영될지 미지수라고 했던 게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다. 민주당은 중앙당을 설득한 뒤 공약으로 발표했다”며 “선거가 임박하자 입장이 돌변해 여론을 호도하는 것은 부끄러운 짓이다. 자유한국당은 가짜뉴스를 퍼트린 간부를 처벌하고 진상을 밝혀야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