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관장 주유돈)과 부평도서관(관장 정우용)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평생학습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연령에 맞춰 다양한 강좌가 열린다.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하는 북구도서관은 어린이 강좌 ▲뾰롱이 체험동화, 하이아트 미술퍼포먼스(4~7세) ▲독서로 논술다지기, 재미있는 영어 팝스&무비(초등1~3) ▲어린이 시사토론, 세계지도로 지구촌여행(초등4~6) 등을 진행한다. 또한 ▲스타트 잉글리쉬, 색으로 여는 세상, 중국어 도전하기, 핸드 페인팅 등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과 ▲독서치료사 2급, 미술치료사 2급 등 직장인을 위한 자격증대비반이 마련된다. 한글을 깨우치지 못한 노인을 위해 ▲한글 첫발 내딛기, 생활 속 한글 익히기가 진행되며 ▲실버 컴맹탈출을 마련, 컴퓨터 배움의 기회도 제공한다.


모든 강좌는 교재비와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이며, 어린이 강좌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성인, 노인 강좌는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북구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선착순 접수가능하다.

부평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영어뮤지컬, 표현미술, 데생과 스케치, 북아트교실, 논술을 잡아라 등 초·중학생 강좌와 △예쁜손글씨 POP, 하모니카, 독서지도사, 동양화, 생활영어, 리본아티스트, 문인화 등의 성인 강좌를 연다. 또한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정신지체아를 위한 △예림 음악교실, 농아학생을 위한 △성동 공예교실을 진행한다. 이 역시 모든 강좌는 교재비와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이며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의 · 북구도서관 519-9028  부평도서관 526-9301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