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기능경기대회가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 동안 개최됨에 따라, 2월 9일까지 참가원서 접수를 받는다. 경기직종은 기계(10직종), 금속(7), 전기·전자·정보(9), 건축·목재(8), 공예(8), 미예(8) 등 6개 분과 50개 직종이다.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 현재 14세 이상(1993년 4월 11일 이전 출생자)이며, 국제대회 또는 전국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참가원서(3㎝×4㎝ 사진 3매 부착)와 보도용 사진 1매를 제출해야 하며, 소속단체가 있는 고등학생(학원생·직업전문학교 훈련생 포함)이나 산업체(공공기관) 근로자, 군인 등은 참가원서 뒷면에 있는 소속기관장의 추천서를 작성해 직인 날인해 제출해야 한다.

소속단체가 있는 참가선수 중에서 초·중등교육법과 고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와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학교나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에 따른 공공직업훈련시설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훈련생)과 군인 이외(산업체 근로자 등)는 반드시 재직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경력)증명서와 고용보험 등 4대 보험가입확인서 등의 관련 증빙서를 참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개인자격으로 참가하는 경우는 주민등록초본 1부(2006년 8월 9일 이전 전입자)를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남동구 고잔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 내 인천시기능경기위원회에서 받는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