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피부가 건조해졌다고 무작정 로션이나 영양크림을 바르는 것은 금물. 건조한 피부를 위한 크림이나 오일 등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필요하다. 겨울 보습을 위해 나만의 천연 마사지 오일을 만들어 보자.


천연 아로마 마사지 오일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① 100ml 갈색 또는 녹색의 차광용기를 준비한다.
② 100ml 차광용기에 식용 올리브오일을 굴곡이 있는 선까지 채워 넣는다.
③ 라벤더 아로마(에센셜) 오일을 ②에 20방울 떨어뜨린 후 마개를 닫은 다음 흔들어 준다. (아로마 오일병 속에는 아로마 오일이 한 방울씩 떨어질 수 있게 드롭퍼가 내장)
④ 다 만들었으면 병에 몇월 몇일에 어떤 오일들을 섞어서 어떤 용도로 만들었는지 라벨로 표기해 둔다.

천연 아로마 마사지 오일 보관 및 사용방법
차광병에 담긴 블랜딩 오일은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최장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하지만 빠른 시일 안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신선하게 마사지 할 수 있는 요령이다.
사용할 때에는 손바닥에 동전크기만큼 덜은  후에 따뜻해지도록 손에서 비벼 준 후, 오일을 바르려고 하는 부위에 충분히 마사지하면서 발라준다.
마사지 오일은 매일 저녁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 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마사지 오일을 바르고, 바로 닦아내거나 씻어내는 경우가 있는데, 아로마 오일이 지니고 있는 유효성분이 피부 속에 침투하는 데에는 적어도 5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고,  시간이 흐른 후에는 오일의 성분이 완전히 피부에 스며들기 때문에 닦거나 씻어내지 않아도 된다.
사용범위는 얼굴부터 발끝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단, 피부가 민감한 얼굴 사용은 자제하고 먼저 일주일 정도 바디용으로 사용을 시도한 후, 아무 이상 없음이 확인되면 얼굴에 사용하도록 한다.

도움말 · 오미숙(IOA 국제직업능력개발협회 인증 아로마테라피스트 ·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전문교육기관 '자연향기' 대표)
문의 528-7845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