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수강생 신청 접수


사진제공·부평구


부평구 지역정보센터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2007년 무료 정보화 교육’ 희망 수강생을 접수받고 있다.
특히 정보소외계층이라 할 수 있는 60세 이상을 위한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장애인, 국민기초수급자에게 교육기회를 우선 부여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인터넷(부평구홈페이지→평생학습정보센터→접수중인 강좌(컴퓨터) 또는 부평구 지역정보센터로 직접 전화(509-7570)신청할 수 있으며,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정한다.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와 인터넷·컴퓨터 첫걸음, 문서작성·컴퓨터 활용·사진편집·미니홈피·엑셀 등 실생활에 필요한 11개 과정으로, 전년에 비해 교육과정과 교육인원을 대폭 늘려 교육인원 2,500명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여건상 방문교육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25개 과정의 사이버 정보화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부평구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해야 한다.

한편, 교육장소인 부평구 지역정보센터(백운역 3번 출구, 부평3동사무소 4층)는 정보화 교육 뿐 아니라, 각종 동아리 모임 개최를 위한 세미나실을 지원하고 최신 정보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인터넷카페를 운영한다. 또한 월 1회 최신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