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도서관협회 운영 도서관들, 다양한 행사 마련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다. 가족이나 연인, 또는 단체나 기관, 회사에서 다양한 송년행사를 연다. 도서관과 함께하는 송년행사는 어떨까? 인천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도서관들이 마련한 송년행사를 소개한다.

■ 율목도서관(www.ymlib.or.kr)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해 ‘2013 따뜻한, 율목도서관’이라는 주제로 12월 한 달 동안 체험행사와 전시ㆍ공연 등을 마련했다.

다양한 도서와 만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원화로 만나는 ‘책과 노니는 집’과 ‘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어린이실과 일반자료실에서 테마 전시회를 연다. 12월 내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도서 기증을 13일부터 22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기증받은 도서는 지역 내 정보소외기관에 기증해 활용할 예정이다. 도서를 기증한 사람에게 ‘도서관ㆍ독서진흥 활성화 사진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탁상용 달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13일부터 ‘잡지 나눔 행사’를 진행, 1인당 5권의 다양한 잡지를 나눠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했는데, 20가족을 대상으로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를 15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이밖에 22일 오후 2시 ‘2013 율목 어워즈(AWARDS)’라는 제목으로 1년 동안 도서관 이용을 적극적으로 한 어린이와 일반, 가족에게 표창장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식후 행사로 ‘소중한 날의 꿈’과 ‘메밀꽃 필 무렵’ 등을 제작한 안재훈 애니메이션 감독과의 만남이 이어진다.

이번 송년행사 중 감독과의 만남과 체험행사는 사전에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는데, 지난 1일부터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문의ㆍ770-3806)

■ 수봉도서관(www.slib.or.kr)

12월 한 달 동안 독서특강과 빛-그림자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 등을 선보인다.

독서특강 ‘책과 친해지는 재미있는 독서놀이’는 박종은 강사를 초청해 14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독서토론ㆍ독후활동ㆍ역할극ㆍ독후감 쓰기ㆍ원고지 쓰는 법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 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았다.

22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하는 빛-그림자극 공연 내용은 ‘팥죽할멈과 호랑이’와 ‘성냥팔이 소녀’다. 극 관람 후 팥죽을 맛보기도 한다. 20일까지 선착순 60여명에 한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수봉도서관 직원 사진전으로 ‘수봉인사(人寫) : 수봉도서관 사람들이 그리다’를 13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과월호 연속간행물(잡지)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13일부터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을 대상으로 2012년도 과월호 연속간행물을 1인당 최대 3권까지 무료로 배부한다.

이밖에 매주 토요일 11시 영ㆍ유아와 동반 보호자를 대상으로 ‘뽀로로 시리즈’를 4회에 걸쳐 상영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누구나 관람 가능한 다양한 영화를 상영한다. 당일 선착순 6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문의ㆍ870-9100)

■영종도서관(www.ylib.or.kr)

14일 오후 4시 도서관 소극장에서 도서관을 비롯한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와 가족을 초청해 송년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에서 진행했던 자원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착한밴드 이든의 음악동화 ‘할머니집 가는 길’을 감상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의 동화 ‘할머니집 가는 길’을 히야시 아키코의 그림영상과 이든이 작곡한 음악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든의 어쿠스틱(Acoustic: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 생음악으로 들려주는 악기나 연주) 음악과 서정적인 그림, 극의 중간에 나오는 동요를 함께 부르고 배우는 시간을 통해 참석자 모두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ㆍ745-6006)

한편, 영종도서관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생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 ‘방방곡곡 세계여행’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계 여행의 필수품 여권 만들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나만의 세계여행 책자 만들기, 클레이로 만들어보는 세계의 친구들, 세계 여러 나라 퀴즈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21일 오전 9시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는데, 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선착순 개별 접수한다.(문의ㆍ745-6000, 6044)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