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1.2, 산곡 1.2.4

 

기호1 열린우리당 박종우(46)

 

기호2 한나라당 최종귀(54)

“견제와 균형만이

부패와 무능 막아내”

“선진 교육도시,

윤택한 복지도시 건설”

서울산업대학 기계설계학과 4년 졸업
국회의원 최용규 사무소 소장 역임
주)Hismart.com 영업본부 본부장

연세대학교 산업대학원 건축학 졸업
새마을운동 부평구지회 지회장
(주)원종건설 회장

<주요 공약>

- 부평미군부대 반환부지 도시계획 변경으로 대학병원 등 공공시설 유치
- 광역전철 7호선 연장사업 조기 확정
- 청천동 157 야전공병대 도심외곽 이전 추진, 녹색쉼터·교육센터 추진
- 백마·마장 공원, 장수산 생태숲 조기 완공
-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확대와 자립형 사립고, 특목고, 영어마을 유치
- 인천경제자유구역 특별지자체 전환으로 국고 10조원 확보, 10만개 일자리 창출

<주요 공약>

- 103여단 이전부지 제2과학고 유치 및 기존 계획시설 미산초교  옆 부지에 설치
- 백마·마장 공원, 장수산 생태 공원 및 영어마을 조성
- 안전한 통학길 제공
- 부평만의 지역 특색화 사업 연구, 개발
- 학교운동장에 생활체육시설 확충으로 주민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장 마련

기호4 민주노동당 김상용(38)

 

“대형 할인매장 입점 규제,

중소유통업·재래시장 활성화”

 

부평고등학교 졸업
산곡동 지역아동센터 어깨동무공부방 운영위원장
산곡·청천 독거노인돕기 사랑의 도시락 대표

 

 

<주요 공약>

- 청천동 공병대 도심 외곽 이전 후 공원 조성
- 원적산과 호봉산을 잇는 생태터널 조성
- 동네마다 공공 보육시설 및 어린이도서관 설치
- 비정규직 지원센터와 신용회복 종합 지원센터 설립 지원
- 권역별 도시형 보건지소 및 공공 산후조리원 건립
- 대형 할인매장 입점 규제 및 중소 유통업과 재래시장 활성화

 


103여단 및 공병대 부지 활용방안 관심사


4선거구 후보자들은 지역 현안인 산곡1·청천동의 재개발이나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조속한 시행과 현재 자치단체에서 추진 중인 백마공원, 마장공원, 장수산 생태숲 조성사업 조기 완료가 주요 공약 내용이다.


우리당 박종우 후보는 기존 시의회를 특정 정당에서 독점해 견제가 없는 속에서 오만과 부패를 불렀다며, 견제와 균형을 위해 지지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부평미군지지 활용방안과 관련해 도시계획 변경으로 대학병원 등 공공시설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청천동 103여단 이전 부지 외에 인접한 157 야전 공병대를 이전한 후 선진형 교육센터가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지자체 중 최하위권인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늘려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자립형 사립고나 특목고, 백마공원 내 영어마을 유치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미군기지 대학병원 유치는 현재 부평구가 병상수 과밀지역으로 분류돼 있어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성이 희박해 보인다.

한나라당 최종귀 후보는 인천시교육청 근무 경험을 살려 교육을 살리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103여단과 공병대 이전에 따른 부지에 인천 제2과학고를 유치하고 기존 계획돼 있는 문화체육시설은 미산초등학교 옆 교육청 부지에 설치해 특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아울러 CEO 출신임을 내세워 부평만의 지역 특색화 사업을 연구,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은 제출하지 않아 공약 남발의 소지를 보이고 있다. 
이밖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인근 학교시설을 연계해 학교 운동장 일부에 생활, 체육시설을 확충해 주민 상호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민주노동당 김상용 후보는 소외 없는 산곡, 청천을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특히 주민참여예산제 도입으로 낭비 없는 예산 집행과 균형적인 배분 등 시의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103여단 이전 부지에 기존 도시계획 시설인 사회복지시설을 다목적 문화복지센터로 건립해 아동, 노인, 청소년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혜택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병부대를 도심 외곽으로 이전한 후 공원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이밖에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신용회복 지원센터 설립, 공공 보육시설과 어린이 도서관 확충, 권역별 보건지소 및 공공 산후 조리원 건립 추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