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이 청소년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독서통장제’를 운영한다. 또한 유아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게 ‘1일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독서통장제는 부평지역 중학교 21곳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학교별 신청을 받아 일괄 발급해 운영할 계획이다. 독서통장을 발급받으면 독서 이력과 관외 대출 독서 마일리지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연말에 이를 산출해 독서통장 우수 이용자 시상도 한다.

이를 위해 북구도서관은 독서통장 신청 학교를 직접 방문해 독서통장제를 안내하고 북토크ㆍ독서지도ㆍ독서플래너 활용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리딩업 독서 커뮤니티’도 운영한다. 전문 독서지도사와 함께하는 독서 토론과 기행, 포트폴리오 활용법 특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다.(문의ㆍ363-5015)

북구도서관은 부평지역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다니는 유아(5~7세) 대상으로 ‘1일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3월 20일부터 매주 수ㆍ목요일(오전 10~11시) 도서관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도서관은 어떤 곳일까? ▲도서관에서 책 찾기 ▲도서관 예절 배우기 ▲사서나 봉사자의 동화 들려주기 ▲독후활동 ▲보고 싶은 책 읽기 등이다.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으며, 견학을 희망하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단체 등의 신청을 받아 일정을 조정해 운영한다. 10명 이상 소그룹별로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문의ㆍ363-5024)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