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관 잠적 지속, 의혹 증폭


부평구 장애인단체의 당비대납 사건 관련 박윤배 구청장 측근과 공무원들까지 줄 소환을 받고 있어 파장이 일파만파 양상으로 확산되고 있다.

장애인단체 당비대납 사건과 관련해 경찰은 지난 달 말부터 이 달 초까지 박 청장의 부인과 심상호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청 건설행정과 공무원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박 청장의 부인에게 임아무개 보좌관의 행적에 대해 물었으며, 심 이사장에게는 장애인단체의 공영주차장 위탁 관리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구청 경제환경국장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한 이유와 배경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지지 않으면서 이번 사건이 다른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도 일고 있다.

이와 관련 열린우리당 부평구 관계자는 “단순 당비대납 사건이라면 왜 보좌관이 경찰에 출두하지 않고 잠적해 있는지 이해되지 않을 뿐 아니라, 구청장의 부인, 공무원, 공단 이사장이 줄줄이 경찰 조사를 받는지 의혹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지방경찰청 관계자는 “당비대납 사건에 가장 핵심인 임 보좌관의 신원을 확보하기 위해 관계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며 “일부에서 일고 있는 여러 의혹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 측 관계자 역시 “임 비서관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만 알고 있다”며, “몸과 맘이 지쳐 있어 인터뷰는 어렵다”고 인터뷰 요청을 거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