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송도 미추홀공원서 개최
사용 않는 육아물품 판매 가구 모집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시가 다음달 열리는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플리마켓)'에서 판매부스를 운영할 영유아 가정을 모집한다. 

인천시는 인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다음달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수구 송도동 소재 미추홀공원(갯벌문화관 앞 열린마당)에서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공유 한마당의 판매부스를 운영할 가정 100가구를 모집한다.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은 ▲판매부스(의류,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 ▲체험부스(비눗방울,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경품추첨) ▲상담부스(분노표현방식 심리검사, 우울불안 자가진단 검사, 자존감 테스트) ▲육아정보 안내부스 등으로 진행한다.

사용하지 않는 영유아 물품 판매를 희망하는 가정은 사전 신청 후 판매부스에서 직접 물품을 판매할 수 있다. 대상은 관내 취학 전 영유아(만0~5세)를 둔 가정으로 100가구를 모집한다.

시는 다음달 9일까지 참여가정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여가정에 부스 운영을 위한 기본 물품(캐노피텐트, 테이블, 의자)와 기념모자,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에 영유아 양육 가정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해 영유아 가정에게 사랑받는 행사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플리마켓) 포스터.(자료제공 인천시)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플리마켓) 포스터.(자료제공 인천시)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