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결정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사장 결정
백응섭 인천글로벌시티 대표 내정 제갈원영 송복개발 대표 내정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인천교통공사, 인천환경공단 사장과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주), 인천글로벌시티(주) 대표 윤곽이 나왔다.

<인천투데이> 취재를 종합하면, 시는 공모를 거쳐 인천교통공사 사장에 김성완 전 김포골드라인 대표이사, 인천환경공단 사장에 최계운 인천대학교 명예교수를 결정했다.

또, 인천글로벌시티 대표에 백응섭 전 민선 6기 인천시 소통담당관,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주) 대표에 제갈원영 전 7대 인천시의회 의장이 내정됐다.

인천시청사. (자료제공 인천시)
인천시청사. (자료제공 인천시)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내정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사장 내정

인천교통공사 사장으로 결정된 김성완 전 김포골드라인 대표이사는 서울교통공사 1급 공직자로 재직했다. 이후 서울교통공사 자회사인 김포골드라인 대표를 역임했다.

유정복 시장은 시의회 인사 간담회 등을 거쳐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인천환경공단 사장으로 결정된 최계운 인천대학교 명예교수는 인천대 대학발전본부장, 도시과학대학장,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인천경실련 공동대표 등을 지냈다. 지난 6월 인천시교육감 선거에서 보수교육감 후보로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유정복 시장은 오는 14일 시의회 인사 간담회와 신원조회 등을 거쳐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사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백응섭 인천글로벌시티 대표 내정 제갈원영 송복개발 대표 내정

인천글로벌시티는 조만간 이사회를 열어 백응섭 대표 선임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인천글로벌시티 대표에 내정된 백응섭 전 인천시 소통담당관은 인천기계공고와 인하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유정복 시장 캠프 상황실장 등을 역임했다.

인천글로벌시티는 송도아메리칸타운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송도아메리칸타운 조성사업은 재외동포들이 귀국해 살 수 있는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1단계 사업은 2018년 준공했다. 2단계 사업은 2025년 준공 예정이다.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은 추석 연휴 이후 이사회를 열어 제갈원영 대표 선임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송복개발 대표에 내정된 제갈원영 전 인천시의원은 제물포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다. 지난 7대 인천시의회에서 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유정복 시장 캠프 운영본부장을 맡았다. 인천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선 정무특보를 맡았다.

송복개발은 인천시가 2007년 송도국제도시에 연세대 국제캠퍼스를 건립하기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다. 현재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과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설관리공단은 7일 이사장 후보자 면접을 진행했다. 공단은 면접 결과를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유 시장이 후보자 중 1명을 내정한 후 신원조회 등을 거쳐 임명한다.

이외 시는 오는 8일까지 정책특보 겸 시정자문단장, 시민소통특보 겸 시민통합추진단장, 대외경제특보 겸 대외협력단장, 안보특보 겸 외교안보자문단장, 대외협력특보 인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