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취항... 연간 신선화물 물동량 1100톤 창출 기대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국적 화물항공사 에어인천이 국내 화물항공사 최초로 인천~신치토세(홋카이도) 노선을 운영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에어인천이 16일부터 인천~신치토세(홋카이도) 노선을 취항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에어인천이 16일부터 인천~신치토세(홋카이도) 노선을 취항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에어인천이 16일부터 인천~신치토세(홋카이도) 노선을 취항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공사는 지난해 9월 ‘인천-홋카이도 공항 간 여객?화물 증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홋카이도공항(주)와 여객?화물 증대를 위해 공동마케팅을 추진했고, 그 성과로 화물노선 신규 취항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취항하는 인천~신치토세 화물노선은 16일부터 주 1회 운항하며, 추후 주 2회로 증편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전까지 여객기만 운항하던 인천~신치토세 노선에 최초로 화물기가 취항하면서 홋카이도 수산물 등 신선화물을 한국과 중국으로 빠르고, 신선하게 운송할 수 있게 된다.

공사는 이번 화물노선 취항으로 신선화물 물동량이 연간 약 1100여톤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일반화물 물동량은 물론 중국 환적물량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대도시 위주에서 벗어나 중소도시 노선을 새롭게 발굴하고, 신선화물과 일반화물 물동량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