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인천노동자결의대회’ 개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정부와 여당의 비정규직 법안 강행처리에 반발, 4월 총파업을 선언한 가운데,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원학운)는 지난 31일 오후 6시 부평역 앞 택시 승강장에서 ‘민중생존권 쟁취, 민족자주 확립 인천노동자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총파업 결의를 다졌다.


▲ 300여명의 노동자들이 부평역 앞 택시승강장에 모여 총파업 결의를 다졌다  ⓒ장호영


인천지역본부는 이날 대회에서, 비정규직 법안 강행처리 저지, 빈곤의 양극화 분쇄를 통해 노동자에게 인간다운 삶을 보장할 것과 한미FTA 저지, 평택미군기지 재배치 반대를 통해 미국에 주권을 내주지 말 것을 주장했다.

또한 5월말까지 열린우리당 인천시당 당사 앞에서 비정규직 법안 강행처리에 대한 규탄 투쟁을 계속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 조준호 민주노총 위원장은 “노무현정부가 정신이 헷갈리는지 스스로를 좌파신자유주의, 친미자주정부라 칭하고 있다”며 “사회양극화를 심화시킬 비정규악법 날치기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 이 땅의 모든 산업을 초토화시킬 한미FTA를 저지하기 위해 총파업 깃발을 높이들고 지방선거가 끝날 때까지 가두투쟁을 벌이자”고 호소했다.

원학운 인천지역본부장은 “국제노동기구의 권고문도 무시하고 노동자를 탄압하는 노무현정부가 이제는 한미FTA를 통해 국민 모두를 수렁 속에 빠트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4월 총파업 투쟁은 인천과 나라를 바로 세우는 투쟁이 될 것”이라며 끝까지 함께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본 대회에 앞서 노사분쟁이 일고 있는 부천 세종병원노동조합, 전국건설운송노동조합 덤프분과 인천지부 한밭아스콘분회, 전국여성노동조합 인천지부 세큐리트분회 조합원들이 무대에 올라 ‘노조탄압에 맞선 사업장 별 투쟁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집회 참석자들의 지지와 연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