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만의 우표 만들기] 

 

‘나(가족)만의 우표'란 기존의 우표와는 다르게 우표 옆부분을 비워둔 채 우표를 인쇄한 후 신청한 사람의 사진을 추가 인쇄해 만드는 주문제작형 우표를 말한다.
즉, 220원짜리 우표 20장 바로 옆에 자신이 지정한 기념사진들이 들어간 A4용지 크기의 우표세트 1매를 만들 수 있는 우체국 프로그램으로 가격은 1장∼10장(전지)에 7천500원이고, 많은 수량을 주문할수록 가격 비율이 낮아진다.
자신의 얼굴이나 가족의 사진 또는 이미지를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www.epost.go.kr 접속→우편서비스→우표류→나만의 우표 만들기)에 올리거나, 인근 우체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새 희망을 담은 가족달력 만들기]

 

매년 이맘때면 여기저기서 내년 달력이 들어오곤 했지만, 요즘은 달력을 주고받는 것이 많이 줄어들었다. 한 해를 준비하는데 가장 먼저 구비하게 되는 신년 달력. 이왕이면 가족 사진으로 직접 만드는 가족달력 만들기를 시도해 보자.
직접 만드는 가족달력은 부모님 생신, 가족 생일 등 꼭 기억해야할 기념일 입력이 가능하며, 시작 월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달력을 만들어 주는 인터넷사이트를 찾아 안내하는 대로 주문하면 된다. 벽걸이용과 탁상용 모두 가능하며, 가격은 사이트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벽걸이형 달력의 경우 1만5천 원이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