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케이스로 멋진 액자 만들기

일회용품 사용 규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사실 우리 주변에서는 일회용품을 너무 손쉽게 사용하고 있다. 가령, 자장면을 먹기 위해 주문을 하면 어김없이 나무젓가락이 같이 온다. 식사 후 편한 뒤처리를 위해서는 설거지를 하지 않고 버릴 수 있는 나무젓가락을 더 선호한다. 음식점에서도 홍보를 위해 음식점 이름과 전화번호가 인쇄된 나무젓가락을 넉넉히 가져오는 것이 당연시 됐다. 환경과 위생을 생각해서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습관을 조금씩 바꿔나가야 할 때다.
이번에는 사용하지 않고 집안을 굴러다니는 CD케이스와 나무젓가락을 이용한 멋진 액자를 만들어보자.

○준비 재료

CD케이스, 나무젓가락, 아이스크림 막대, 접착제

○만드는 순서

(1) 나무젓가락 4개를 예쁘게 색칠해 CD케이스에 접착제로 붙이고 그 위에 점토로 나뭇잎을 만들어 붙인다.
(2) 다음에는 와플을 사먹고 난 막대를 붙이고 커다란 단추를 코너에 붙여 장식한다. 
(3) 아이스크림을 먹고 남은 손잡이막대를 모아두었다가 적당한 간격을 두고 테두리를 접착제로 붙여도 자연스러운 액자를 만들 수 있다. 또 원하는 색을 칠해 꾸며도 좋다.

 

한은영(45)씨는 아이와 함께 하는 재활용품을 연구하고 만드는 일을 10년 넘게 하고 있는 주부입니다. 매달초 부평신문 지면을 통해 생활 속의 재활용품 만들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