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역·학년 구분 안해, 고3 포함 대책 필요”
수업 감축, 입시경쟁 완화, 등교개학 중단 등 요구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가 최근 부천 물류센터발 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해 인천 모든 지역 학생의 안전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28일 “코로나19는 학년과 지역을 구분하지 않는다”며 이런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전환을 검토하고, 수업일수 감축, 입시경쟁 완화, 등교개학 중단 등의 근본대책을 마련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 교실 모습.

이달 들어 이태원에 이어 경기도 부천시 쿠팡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심상치 않다. 27일만 국내 신규 확진자는 79명이다. 인천은 계양구·부평구·동구·연수구 등에서 확진자 30여 명이 발생해 전체 확진자 187명이 됐다. 접촉자와 자가격리 대상자는 더욱더 많다.

이에 전교조는 인천 학생 감염 위험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27일 오후 4시 기준 학생 확진자는 17개 학교 22명이다. 접촉자는 74개 학교 383명으로 파악돼 27일에만 286명이 급증했다. 초등학교 긴급돌봄 노동자도 확진판정을 받고, 부천물류센터 관련 인천거주자가 1400이 넘는 것으로 파악돼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다.

전교조 인천지부는 “인천시교육청이 고3을 제외한 학생들의 등교를 6월 3일로 연기했지만, 고3은 위험을 무릅쓰고 등교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등교개학 첫날 고3 학생들이 확진돼 66개 등교를 중지한 바 있다. 증상이 나타날 때만 비상대책을 가동하는데, 경증이나 무증상 감염은 찾아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교육청이 학생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면 학년·지역을 가리지 말고 안전대책을 내놔야 한다. 고3 입시를 걱정한다면, 상황에 맞게 입시일정을 연기하고 입시경쟁을 완화하는 대책을 교육부에 촉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부천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회귀한 상황에서 정부는 생활방역 대책으로 구성원들을 혼란스럽게 하지 말라”며 “수업일수·시수 대폭 감축, 입시일정 연기, 입시경쟁 완화, 등교개학 중단 등 안전을 담보할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