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소산업위원회 발족, 1차회의 개최
정책 자문기구, 연말까지 수소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인천시가 수소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했다.

인천시는 지난 22일 미추홀타워에서 ‘인천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22일 미추홀타워에서 ‘인천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인천시)

시는 최근 ‘인천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발족한 수소산업위원회는 홍준호 시 산업정책관이 위원장이며, 수소산업에 경험과 관심이 풍부한 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수소에너지 보급을 활성화하고 관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인천시의 시정방향을 지원할 자문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수소경제가 에너지 전환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며 미래 핵심 산업이라는데 공감했다. 아울러 인천이 보유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수소 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연말까지 인천형 수소산업의 비전과 정책 목표를 담은 인천형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 홍준호 위원장은 위원들에게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향후 인천시가 대한민국 수소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정부정책에 따라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수소충전인프라구축, 정부의 수소산업 공모사업 참여, 민간부문 수소에너지 관련사업 지원 등 수소에너지시대 도래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