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 집단 성폭행 중학생들 사건과 관련 부실 수사 의혹으로 감찰 조사를 받은 경찰관이 전보 조치됐다.

인천지방경찰청.

11일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연수경찰서는 최근 감찰 조사를 받고 있는 여성청소년수사팀 A경위를 한 지구대로 지난달 29일 전보 발령했다.

연수서는 A경위가 집단 성폭행 중학생들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부실 수사 의혹을 받고 있어 계속 여성청소년수사팀에서 근무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해 인사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A경위와 함께 참찰 조사를 받고 있는 여성청소년수사팀 전·현직 팀장은 근무지에서 계속 근무 중이다.

A경위는 집단 성폭행 중학생들 사건과 관련해 사건 초기 범행 모습이 담긴 아파트 폐쇄회로(CC)TV 일부 영상을 제대로 확보하지 않는 등 부실 수사를 한 의혹으로 인천지방경찰청으로부터 감찰 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23일 남자 중학생 2명이 새벽 인천 연수구의 한 아파트 헬스장에서 같은 중학교에 다니는 여학생에게 술을 먹이고 아파트 맨 위층 계단으로 끌고 가 잇따라 성폭행한 혐의로 최근 구속 기소됐다.

이 사건은 C양의 어머니가 지난달 29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오늘 너 킬(KILL)한다’라며 술을 먹이고 딸을 합동 강간한 미성년자들을 고발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국민들에게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