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50대에 스타트업 창업한 경험과 조언담겨

[인천투데이 이서인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 박재승 외래교수가 창업도서 ‘5060 스타트업으로 날다’를 발간했다.

‘5060 스타트업으로 날다’는 20대부터 은퇴를 앞둔 직장인까지 창업을 꿈꾸는 모든 이들이 주체적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는 스타트업 창업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 책에는 박재승 교수가 실제 50대에 스타트업을 창업해 6년동안 운영한 경험과 함께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도 들어있다. 세부 내용은 창업 아이템 찾기, 정부지원제도 활용, 투자유치방법 등이다.

박재승 교수는 회사원으로 시작해 여러 차례 이직을 했지만 한 번도 유사한 직종으로 이직하지 않은 독특한 경력을 갖고 있다. 박재승 교수는 현재 인천재능대 회계경영과에서 서비스마케팅, 소비자행동론 수업을 맡고 있다. 또, 시선추적기술 스타트업 (주)비주얼캠프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하다.

비주얼캠프는 현대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지난 3월에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로 시선을 추적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편, 박재승 교수는 오는 15일 국내 사용자 경험(UX)을 이끌고 있는 학계와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코리아 HCI&UX/UI 서밋 2020’에서 ‘시선추적기술, 사람의 숨은 마음을 읽는다 - AI기반 시선추적기술과 사업화 적용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인천재능대학교 박재승 교수가 창업도서 ‘5060 스타트업으로 날다’를 발간했다.(사진제공ㆍ인천재능대학교)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