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1곳과 경기 3곳, 충남 5곳 등 9곳 유치전 … 이르면 5월 중 발표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21대 총선 인천 서구갑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당선인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을 찾아 신청사의 청라국제도시 이전 의견을 적극 피력했다.

인천 서구갑 민주당 김교흥 당선인이 29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을 찾아 신청사 청라 이전 의견을 적극 피력하고 있다. (사진제공 김교흥 당선인)

김 당선인은 29일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오윤용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을 만나 청라가 중부해경청 이전의 최적지임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인천이 서해5도와 NLL이 엄존하는 첨예한 갈등지역으로 중부해경청이 청라에 유치된다면 현장 완충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방·안보·치안에 대한 임무 수행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가 중부해경청 청사 후보지로 추천한 청라는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 공항철도, 제3연륙교 등 교통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고 2022년 개청 예정인 인천해양경찰서와도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할 수 있어 해경청의 업무 역량을 유지하고 강화하는데 최적지”라며 강조했다.

아울러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이미 구축돼있어, 타 지역과 비교해 직원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청라에 중부해경청이 이전될 수 있게 적극적인 검토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오윤용 해경청장은 “현재 직원 설문조사는 마무리 된 상태이며,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신청사 이전 유치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중부해경청은 현재 송도의 임시청사를 사용 중이며, 인천 청라를 포함해 경기 시흥시·화성시·평택시, 충남 당진시·서산시·보령시·태안군·홍성군 등 9곳이 신청사 이전 유치전을 벌이고 있다. 신청사 이전은 빠르면 다음달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