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인천범시민단체연합과 국회서 공동 기자회견
관외?관내 사전투표 득표율 등 다수 의혹 제기

[인천투데이 김현철 기자]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연수을)이 인천범시민단체연합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각 지역 선거관리위원회, 정부가 앞장서 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해소하라”고 요구했다.

민 의원을 비롯한 이들은 21대 총선 사전투표와 개표 과정에서 부정 선거로 의심되는 정황들이 다수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22일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연수을)이 인천범시민단체연합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했다.(사진 국회생중계 화면 갈무리)

기자회견에서 “폐쇄회로(CC)티브이도 없는 장소에 사전투표함이 4일 이상 보관했던 점과 여러 지역구에서 사전투표함 봉인지의 참관인 서명 필체가 바뀐 점 등 정황만으로도 국민들은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라며 “지난 2017년 일본의 부정선거 사례를 통해서도 밝혀졌듯이 선거조작은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각 지역선관위의 합리적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전투표와 당일투표 득표 비율 문제를 지적하며 “20대 총선에선 민주당과 새누리당의 사전투표?당일투표 득표 비율 차이가 대부분 지역에서 1~2%정도, 가장 많은 차이를 보이는 곳이 6% 수준이었다”고 한 뒤 “21대 총선에선 거의 모든 지역에서 10%이상을 보였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253개 선거구 중 민주당과 통합당의 관외?관내사전투표비율이 99%이상 일치하는 선거구가 43개에 달했다”라며 “누가 일부러 맞추어 놓은 듯, 관외 사는 수천명과 관내 사는 수만명 지지율이 일치할 수 있다는 것이 확률적으로 가능한가”라고 반문했다.

이들은 “공직선거법 상 사전투표 용지에 인쇄하는 일렬번호는 바코드 형태로 표시해야 하는데, 이번 선거에선 33~34자리 순자와 영문자가 포함된 QR코드를 사용했다”라며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더 이상 국민들의 의혹을 증폭시키지 말고 확률적, 통계적, 회계학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모든 상황에 명확한 해명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일부 보수진영 유튜브 채널을 통해 21대 총선 직후부터 부정 선거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보수야당인 통합당 내에서 ‘사실무근이며, 확증이 없다’며 음모론을 제기하지 말라고 맞서면서 보수진영 간 내홍이 벌어지고 있는 형국이다.

한편, 민 의원은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재검표 요구를 위한 모금을 진행한다고 밝혀 당분간 이 같은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