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 등 치상 혐의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인천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여학생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남자 중학생들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C양의 어머니가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글.(청와대 홈페이지 갈무리)

인천 연수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상 강간 등 치상 혐의로 15살 A군과 B군 등 중학생 2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23일 새벽 인천 연수구의 한 아파트 헬스장에서 같은 중학교에 다니는 C양에게 술을 먹이고 아파트 맨 위층 계단으로 끌고 가 잇따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들의 DNA를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했고, C양 몸에서 한 명의 DNA만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DNA가 나오지 않은 학생이 혐의를 일부 부인하면서 법원에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했다. 하지만,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이 사건은 C양의 어머니가 지난달 29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오늘 너 킬(KILL)한다’라며 술을 먹이고 딸을 합동 강간한 미성년자들을 고발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국민들에게 알려졌다. 14일 현재 이 청원에는 35만 명이 동의했다.

인천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청원인은 “일주일 전부터 술 먹이고 성폭행할 계획을 세웠고, 가해 학생들은 과거에도 비슷한 사건을 일으켰다”며 “사건 직 후 가해자 중 한 명이 딸의 오빠에게 조롱하는 문자를 보내는 등 2차 피해가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딸은 칼로 자해 시도까지 했고 가해 학생들이 소문까지 퍼뜨려 집을 급매로 팔고 이사 뒤 전학을 가야했다”며 “그럼에도 가해 학생들은 변호사를 고용한 뒤 범죄를 은폐하려 한다. 중죄를 지은 성범죄자들로 10년 이상 또는 무기징역을 받게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