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선대본, “악의적인 불법 선거운동 무관용 대처”
정승연 후보측, “박 후보는 증거제시해 의혹 해명해야”

[인천투데이 이서인 기자] 21대 총선 인천 연수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 선거대책본부가 미래통합당 정승연 후보를 공직선거법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에 11일 고발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왼쪽)과 미래통합당 정승연 후보(오른쪽)

박찬대 후보 선대본은 지난 7, 8일 정승연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데 이어 세 번째 고발했다. 박 후보는 정 후보가 지난 9일 언론과 진행한 인터뷰 때 '박찬대 후보가 2013년 송도유원지가 불법 중고 자동차 매매 단지로 전락하는 것을 묵인했다'고 한 발언을 문제삼았다.

앞서 정승연 후보는 지난 8일 연수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한 연수갑 공직후보자 토론회에서도 동일한 내용을 언급했다. 이에 박 후보는 토론회 때 “인천도시공사에 송도유원지의 불법 임대를 반대한다는 취지의 이메일을 제출했다”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정 후보는 바로 다음날 9일 인터뷰에서 동일한 주장을 되풀이했다.

박 후보 선대본은 “박 후보가 당시 인천도시공사 측에 송도유원지의 불법 임대 움직임에 대한 반대의사를 명백하게 표명했던 공문 등을 첨부해 허위사실 공표에 따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연수구 선관위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 선대본은 지난 7일 정 후보를 문학터널 무료화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연수구선관위에 고발했고, 8일에도 허위사실 공표죄와 후보자 비방죄로 연수구선관위에 추가 고발했다.

정 후보는 지난 5일 2022년 예정된 문학터널 통행료 무료화는 인천시 결정이며, 이를 박 후보가 자신의 업적으로 과대 포장해 유권자를 기만했다는 내용의 논평을 게시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 측은 지난 7일 의정활동 기간 중 문학터널 무료화 실현을 위해 관계부처 기관과 주고받은 공문서를 선관위에 증빙자료로 제출하고, 정 후보를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연수구선관위에 고발했다.

8일 고발 건은 정 후보가 제기한 투기의혹 관련이다. 정 후보는 지난 7일 “박 후보가 2018년 연수구에 매입한 빌라가 '박 후보의 공약인 신설되는 수인선 청학역과 KTX 송도역' 사이 중앙에 위치해 더블역세권이다”라고 부동산 투기의혹을 제기했다.

정 후보는 “박 후보가 (드론시티 유치 공약 폐기 등)엉터리 의정으로 연수구 주민을 속이고, 이마저도 모자라 공약과 투기로 자산을 증식하려 했다”며 박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박 후보 측은 “박 후보는 청학동 소재의 빌라를 구입하기 이전부터, 연수동에서 계속 거주했고, 실제 거주목적으로 2017년 구입해 현재까지도 온 가족이 함께 살고 있다”며 “투기 목적으로 구입한 부동산으로 전혀 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런 뒤 정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죄와 후보자 비방죄로 선관위에 지난 8일 추가 고발했다.

박 후보 선대본은 “‘인천 촌구석’발언으로 궁지에 몰린 정 후보가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흑색선전으로 유권자를 현혹시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고자 고발했다”며 “앞으로도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서는 선거 이후에도 무관용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 후보 측 관계자는 “지난 8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연수갑 공직후보자 토론회에서 박 후보가 해당 사안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다. 증거자료를 제시해 제대로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은 또한 “고발사항은 법정에서 밝혀지면 된다. 박 후보는 공약과 의정활동 검증에 해명없이 법적 대응으로 왜곡하고 호도하고 있다. 이는 현역 정치인으로서 할일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