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거·교육환경 개선에 한 뜻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인천도시공사와 인천시교육청이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8일 학생배치와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교육 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도시공사와 인천시교육청이 8일 학생배치와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교육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두 기관은 지난해 9월과 11월 2회에 걸쳐 학교설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계기관 워크숍을 진행한 이후 이번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 인천 내 학생·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교육·주거환경을 개선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공개발사업 시행 시 원활한 학생 배치와 교육환경 개선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원도심 내 학교시설 활용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공사는 제공된 사항에 대해 성실히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향후 두 기관은 실무진을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을 위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인천 내에서 추진하는 신도시개발과 공공주택사업에서 원활한 학생배치가 이뤄지길 바란다. 또 원도심 내 학생 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유휴교실을 활용해 지역주민의 주거·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