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수·이중재 오전 작전역서 본격 유세 시작
민주당, 코로나19로 발대식 취소 ‘조용한 유세’ 돌입
통합당, 마스크 착용 후 발대식 ··· 200여 명 참여

[인천투데이 조연주 기자] 계양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후보와 미래통합당 이중재 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계양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후보와 미래통합당 이중재 후보가 선거운동이 시작된 2일 유세를 펼치고 있다. (출처 유동수 후보 SNS·이중재 후보 SNS)

유동수, “앞으로의 4년, 계양 르네상스 열 것“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후보는 선거운동이 시작된 2일 인천도시철도 2호선 작전역 출근길 유세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유동수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를 감안해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를 취소하고, 선거 기간 중에도 별도의 지침이 없는 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조용한 선거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4년은 계양구 르네상스를 여는 시기가 될 것이다”라며 “부족한 저를 크게 사랑해 주신 계양구 주민들을 위해 더 크게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유 후보는 이번 선거 공약으로 ▲서울지하철 2호선 연결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의 국가 재정 사업 전환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 ▲주차공간 확보와 도시재생 주거환경 개선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내걸었다.

이중재, 출정식 열고 “무너진 정권심판 하겠다”

미래통합당 이중재 후보도 이 날 오전 인천도시철도 2호선 작전역에서 출정식을 열어 선거운동 시작을 알렸다.

출정식 참가자 전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제를 사용, 마스크를 착용했다. 이번 출정식에는 당원, 선거대책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중재 후보는 출정식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면서 계양구 발전에 매진하겠다”라며 “현 정권의 정책으로 인해 무너져가는 민주주의, 경제, 안보를 다시 굳건히 세우기 위해서라도 이번 선거에서 꼭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 공약으로 ▲광역철도 계양선(홍대-원종 연장선) 구축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확보 ▲장애인, 중소규모 노동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위한 법률상담센터 개설·운영 ▲계양구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을 내걸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