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 면담, 지역현안 함께 논의

[인천투데이 이종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 중·강화·옹진 조택상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을 만나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공항 입주 기업들에 대한 임대료 감면을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중·강화·옹진 조택상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을 만나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공항 입주 기업들에 대한 임대료 감면을 요청했다.(사진제공 조택상 예비후보)

구 사장은 중소기업 이외의 중견기업과 대기업의 임대료 감면은 정부에서 난색을 보이고 있어 어려움이 있다는 현실을 설명했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공항공사 노력과 별개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당정협의를 진행해 중견기업과 대기업에 대한 임대료 감면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 지원이 원칙인 점은 인정하지만, 항공편과 공항이용객이 전년 대비 90% 이상 줄어든 특수한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영종국제도시를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조광휘 시의원도 함께해 다양한 지역 현안도 논의했다. 조 의원은 국제업무단지 임대인들이 임차인들에게 토지사용료 납부를 떠넘기는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조 후보와 구 사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항공정비산업단지(MRO) 조성과 국제응급의료전문종합볍원 유치사업과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와 경제자유구역청을 상대로 함께 설득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