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주민참여예산위원 3월 26일까지 접수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위원 4월 10일까지 접수

[인천투데이 이서인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신규위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 연수구청 청사 (사진제공 ? 연수구)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는 제도다. 제도 운영기구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청소년 참여예산위원회 ▲동 주민자치회로 구분된다.

구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신규위원 30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신청대상은 구에 주소를 두거나 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으로 예산학교 기본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한다.

위원회는 분과 6개(행정안전분과, 교육문화분과, 주민복지분과, 경제환경분과, 도시관리분과, 협치분과)로 구성되며, ▲의제발굴 ▲주민의견 수렴 ▲제안사업 심의·조정 ▲사업 우선순위 결정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청소년 관점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를 발굴·심의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기구다. 신청대상은 구에 주소를 두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4세 이상 청소년이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접수는 4월 10일까지 받는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www.yeons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또는 전자우편, 팩스(032-749-6829)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소통정책실(032-749-68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