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노동자 실태조사’ 마치려면 성평등팀 신설 절실”

[인천투데이 조연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성혜(비례) 인천시의원이 인천시에 여성노동정책을 수립하고, 사업 전담부서를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성혜 시의원이 인천시의회 제260회 임시회에서 인천시 여성노동정책 전담부서가 필요하다고 발언했다.(시의회 방송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조성혜(비례) 시의원은 10일 열린 인천시의회 제260회 임시회 5분 발언자유대에서 인천시의 여성노동정책은 미약한 수준이라며, 여성노동정책 사업을 전담할 부서를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지역별 성평등지수 분석’을 보면, 여성의 경제활동분야에 관련한 지수는 아주 조금씩 상승하고 있지만, 인천 전체의 성평등지수는 중하위권에 머물러 있고, 여성노동자들이 체감하는 노동시장 불평등 수준은 높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인천시에서는 노동의 가치를 강조하면서 노동인권과가 신설하는 등 여러 노력을 하고있지만, 여성노동자 정책을 담당하는 부서가 아직 없는 실정이다”라며 “성별임금 격차 63.8%라는 현실과, 여성비정규직 비율 55%라는 현실을 개선하고, 여성노동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담당부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특히, 올해 진행되는 ‘여성노동자 실태조사 연구용역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성가족국에 성평등노동 부서를 포함한 성평등팀 신설이 절실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